밴드 그믐달이 밴드계의 '멀티 그룹'이라는 이름을 알리며 첫 정규앨범 ‘첫째 달+’ 를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엠브로스엔터테인먼트)
밴드 그믐달이 밴드계의 '멀티 그룹'이라는 이름을 알리며 첫 정규앨범 ‘첫째 달+’ 를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엠브로스엔터테인먼트)

 

[내외뉴스통신] 문상혁 기자

밴드 그믐달이 밴드계의 '멀티 그룹'이라는 이름을 알리며 첫 정규앨범 ‘첫째 달+’ 를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첫 정규앨범에서는 밴드 그믐달이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믹싱과 마스터링, 거기에 뮤직비디오까지 자체적으로 직접 제작을 하면서 진정한 '멀티 그룹'이라는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줬다.

그믐달은 이전에 인기리에 방송했던 MBC 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 OST 중 하나인 EXID 솔지의 하루와 가수 신재의 앨범을 프로듀싱을 시작으로 음악계에 진출하며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이후 이들은 무명 밴드라는 말 보다 뮤지션 밴드라고 불리게 된 계기가 됐다.   

첫 정규앨범에서는 밴드 그믐달이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믹싱과 마스터링, 뮤직비디오까지 직접 제작했다. (사진=엠브로스 언터테인먼트)
첫 정규앨범에서는 밴드 그믐달이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믹싱과 마스터링, 뮤직비디오까지 직접 제작했다. (사진=엠브로스엔터테인먼트)

본인들의 색깔로 편곡하여 음악적 퀄리티를 한층 높인 유튜브 채널 ‘그믐달의 스케치북’ 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또 유명 SNS 페이지 등을 통해 영상이 퍼지고 있는 가운데 발표했던 첫번째 미니앨범 ‘첫째 달’ 은 해외 음원 사이트의 인기 핫 리스트에 올라가는 등 이미 음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그믐달은 코로나19에 힘들어 하는 청년들과 음악팬, 음악계 보든 분들께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메세지를 남겼다.  

 

 

nasa745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7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