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노인복지관 전경
▲ 부평구노인복지관 전경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은 2021년 복지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와 경로당 여가문화 보급사업 프로그램 강사를 모집하고 있다.

"부유하고 평온한 부평구 노인복지관"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청춘의 삶을 함께 응원하고 찾아가는 복지관, 배움을 통해 나눔과 더함을 실천하는 복지관, 어르신의 참여를 통해 중심이 되는 복지관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한다.

복지관이 개설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컴퓨터 및 휴대폰 활용 등 60과목으로 올해 특별히 신설되는 과목은 ▷그림책 인문학 ▷글쓰기 코칭 ▷키오스크 ▷실버 유튜버 ▷드론교육 ▷켈리 그라피 ▷꽹과리 소리 ▷클래식 로망스 ▷줌바 댄스 ▷맨손체조 ▷손공예 등 이다.

187개 경로당에서 실시되는 여가 문화 보급사업 프로그램은 ▷노래교실 ▷한지공예 ▷토탈공예 ▷민화공예 ▷핸드벨 ▷난타 ▷합창단 ▷원예 ▷천연 테라피 ▷맷돌체조 ▷웃음체조 ▷실버요가 ▷에어로빅 ▷라인댄스 ▷뇌 건강 체조 ▷치매예방교육 등 16개 과목이다.

강사 접수는 복지관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1월 22일까지, 경로당은 1월 29일까지로 응시 자격은 해당 과목 경력자 및 자격증이나 수료증 소지자로서 다종목 지원도 가능하다.

원서를 접수한 강사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는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으로 진행하되 코로나19 방역준수를 위한 비대면(영상) 수업 가능자를 우대한다.

최종합격자는 복지관 강사는 1월 29일에 경로당 강사는 2월 8일 각각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김동수 부장은 "금년에는 코로나19 방역단계와 관계없이 비대면 온라인(언택트)강의를 활성화 할 계획으로 부유하고 평온한 부평을 만들기 위한 교육지도에 열정이 있고 실력 있는 강사들이 많이 지원하여 어르신들이 배움에 신바람이 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사모집에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노인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00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