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성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유치

▲군위읍 항공분수 전경.(사진군위군청)

[군위=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군위군이 ‘삼국유사의 고장’지역 이미지를 확고히 함과 동시에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유치의 대 역사를 이룩한 지난 2020년 군위군을 빛낸 10대 군정 시책을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성과는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가운데서도 군민이 가장 공감하고 화제가 되었던 군민 밀착형 시책들 중 민선7기 군정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군민 밀착형 우수 사례와 대내외적 군정 이미지 제고에 파급효과가 큰 시책을 선정하였으며 이는 경제, 환경, 지역개발, 복지, 교육 등 군정 전 분야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군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2020년 10대 성과를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적극 홍보해 공직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더불어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로 했다. 

지난 2020년 군민 공감형․밀착형 10대 성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유치 확정 ‣삼국유사테마파크 본격 개장 △코로나19 위기극복 총력대응, 군민생활 안정 및 지역상권 활성화 기여 △군위 효령고, 항공분야 특성화고 전환 △미래 첨단공항도시 군위군의 중심지, 군위읍... 준비 시작 △2020년 정부합동평가 도내 군부 2위 △노인복지관(어르신 놀이터) 운영△ 균형발전사업 전국 우수기관 4년 연속 △상시거점소독시설 설치․운영 △아이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개선 지속 추진등이다.

김기덕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매우 어려운 시기였다. 그럼에도 군정의 전 분야에서 골고루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올 해에도 대구시 편입, 통합신공항 공동합의문 실현 등 당면한 군정 현안 추진을 위해 군민과 소통하며 한 발 더 도약하는 군위군이 되도록 전 공직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0139

키워드

#군위군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