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과, 영국, 브라질 등 미국 국적이 없는 여행객들에게 입국 제한을 해제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인스타그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과, 영국, 브라질 등 미국 국적이 없는 여행객들에게 입국 제한을 해제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인스타그램)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과, 영국, 브라질 등 미국 국적이 없는 여행객들에게 입국 제한을 해제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따라 이들 지역을 대상으로 작년 3월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입국제한 조치는 오는 26일 일괄 해제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 미국 입국자들에게 코로나19 음성판정이나 완치 증명서를 제출하도록 하는 제도를 지난주에 도입했기 때문에 입국제한을 풀어도 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바이든 당선인은 즉각 반대 의사를 밝혔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 지명자는 "의료 고문단의 조언에 따라 바이든 행정부는 오는 1월 26일 입국 제한을 해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키 대변인은 "코로나19 확산을 더 억제하기 위해 국제여행을 둘러싼 공공보건 대응조치들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외신은 입국 제한을 둘러싸고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당선인의 입장 차이를 보이며 정권교체 갈등이 잘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04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