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전강현 기자

한국 타이어가 태블로 소프트웨어(Tableau Software)의 선도적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태블로 소프트웨어의 분석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태블로는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사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시각적 분석 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터블로를 활용해 사무소의 모든 업무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의사 결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데이터 및 경영 지표를 표준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분석 및 리포팅 업무 부담이 최소화됐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높은 가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업무에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실제로 표준화된 리포트 작성을 위한 프로토타입 모델을 개발 후 최종 사용하기까지 기존보다 약 75% 이상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치열해지는 글로벌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는 물론 기업 혁신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고 말했다.

news78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05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