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전남도교육청, 근대역사문화 현장체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전남도 관내 초중고등학생이 목포에서 역사 현장 교육을 실시한다.

20일 김종식 목포시장과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목포시청 상황실에서 전남권 학생들의 근대역사문화 현장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김종식 전남 목포시장(우)과 전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좌)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목포시 제공)
▲ 김종식 전남 목포시장(우)과 전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좌)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목포시 제공)

이번 협약은 목포시가 보유한 일제강점기 근대역사문화유산을 전남권 초중고등학생들의 현장체험 학습 장소로 활용하고, 과거를 통해 미래를 설계하는 디딤돌 역할을 하자는 뜻에서 추진됐다.

양 기관은 ▲교육활동에 필요한 인적ㆍ물적자원 활용 ▲각종 사업 기획ㆍ운영에 필요한 정보공유 및 홍보 ▲학생 현장체험학습에 필요한 사항 적극 협력 ▲현장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자료개발, 프로그램 활동 지원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의 학생들에게 근대역사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예비문화도시, 맛의 도시 등 목포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 근대문화유산은 학생들이 과거를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충분한 교육적 가치가 있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목포의 역사ㆍ문화적 가치를 인식하고 전남의 미래를 이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재청은 근대건축자산, 근대시기의 도시계획시설 등 근대문화유산 보존을 위해 목포시 만호동ㆍ유달동 일대 근대역사문화공간을 전국 최초로 공간(면) 단위 문화재로 지정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07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