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마스크 패션쇼
k-마스크 패션쇼

[서울=내외뉴스통신] 박주은 기자

지난 1월 18일 오후 파주 다빈치 스튜디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내 최초 언택트 비대면 ‘힘내라 코리아 K-마스크 패션쇼 in 2021’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임연희 아트아카데미·한국예술문화진흥원이 주관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으로 5부의 순차적 진행으로 이뤄졌다.

임연희 조직위원장이 기획한 국내 첫 마스크 패션쇼는 ‘일상 속 마스크 착용’에서 착안했다.

임연희 조직위원장은 “방송 스튜디오에서 국내 첫 마스크 패션쇼라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낀다”며 “패션쇼는 코로나 감염병의 예방 기능과 함께 일상의 필수재가 된 마스크를 패션으로 접근하자는 취지였다”라고 강조했다.

k-마스크 패션쇼
k-마스크 패션쇼

임연희 대표 조직위원장은 공연기획 및 연출 총감독으로 팝 아티스트 엔테테이너이다. 임 조직위원장은 ‘락밴드 모델 페스티벌’ ‘K-마스크패션쇼’ 공연기획연출총괄 공연기획자와 조직위 조직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본 행사는 EDM공연과 K-POP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한복과 공연 예술을 융합한 패션쇼를 진행했다. 특히 본 행사에서는 전문 모델들이 다양한 패션마스크를 선보였다. 전문모델과 외국모델, 시니어모델들이 중심이 된 공연은 세대화합과 공연예술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임 위원장은 “앞으로도 대중들에게 기쁨을 주고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는 모범적 여성 CEO 아티스트로서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것이다”며 “앞으로 더 많은 나눔과 재능기부로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여러분들에게 건강하고 힘찬 에너지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임연희 조직위원장은 이번 패션쇼 이후, 올해 상반기에 또 다른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서도 알렸다.

jey011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08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