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 옹진군
▲ 인천시 옹진군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옹진군은 코로나19의 관내 확산 방지를 위해 설 명절 기간 귀성객 여객운임 지원사업을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옹진군은 명절 귀성객 여객운임 지원사업을 통해 명절 기간 서해5도·덕적도·자월도 등 관내 도서를 방문하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여객선 운임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명절 기간 국민들의 이동 최소화를 당부하는 상황이 이어지자 설 명절 기간 대규모 귀성객 방문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지 않기로 한 것이다.

옹진군은 전 지역이 도서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염병 확산에 취약한 여객선이 유일한 교통수단이다.

이에 따라 옹진군에서는 모든 입도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실시하는 등 자체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 현재 전국에서 유일하게 코로나19 확진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은 청정지역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옹진군은 고령인구의 비율이 높아 코로나19 확산 시 피해가 매우 클 수 밖에 없으며, 이에 코로나19의 관내 확산 방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설 명절 귀성객 여객운임 지원사업의 추진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며 "추후 코로나19 확산세가 완화되면 추석 명절에는 귀성객 여객운임 지원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12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