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

 

 

[대전=내외뉴스통신]금기양 기자

대전시가 최근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전기차 수요에 대비해 이달 28일까지 공용 급속충전소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

한국전력공사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전기자동차 공용 급속충전기 설치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정 부지는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소유하고 있는 공공부지나, 마트 주유소 등 다중이용 시설이다.

소유자는 부지만 제공하고 설치비 등 나머지 부대비용과 운영 관리는 한전과 환경공단이 맡는다.

대전시는 5개 구청 협조를 받아 공공부지 수요를 파악하고, 이어 공공기관이나 주유소 등 다중이용시설 조사를 마치는 데로 바로 시설 확충 작업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충전소 설치를 원하는 기관이나 부지 소유자는 시청 미세먼지대응과로 신청하면 되며, 현장 점검을 통해 최종 대상 부지를 확정한다.

1월 현재 대전시 전기차 공용 충전소는 총 425개(급속 119, 완속 306)로 충전기 921대가 설치돼 있다.

급속충전기는 50 ~ 350㎾의 용량으로 완전충전까지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주로 고속도로 휴게소와 공공부지 등에 설치돼 왔다.

완속충전기는 3 ~ 7㎾의 용량으로 완충까지 4 ~ 5시간 정도 소요되며, 주로 주택가나 아파트 단지에 설치된다.

대전시는 그동안 지자체나 공공기관 부지에 주로 설치해 오던 것을 지난해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약으로 시민 접급성이 편리한 주유소나 편의점 등 민간시설로 확대하고 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2016년 이후 4년 동안 전기차 4607대를 보급한 데 이어 올해 약 3800대로 대폭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시 올해 전기차 보조금은 지방비 기준 1대당 승용 약 700만 원, 화물 800만 원으로 전국 광역시 중 가장 많은 금액을 지원한다.

 

 

ojonglym6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13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