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구축 ...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21일 상주시의회가 경북대학교로부터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건립과 관련해 보고회를 열고 있다.(사진=상주시의회)

[상주=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21일 경북대학교로부터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건립과 관련해 보고회를 가지고 상주시의회와 집행부가 경북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대학의 동반성장 및 지역발전을 모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경북대학교 노종옥 교수는 “대구·경북지역의 다양한 에너지 관련 기업 및 공공기관이 산재되어 있으나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는 부재한 상황이며 이번 유치를 통해 지역의 기술 성장 및 경쟁력을 좌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는 A.I기반에너지 변환을 위한 초고율 소재 개발 및 시스템을 개발하는 연구기관이며 공모 신청 사업은 7년간 113억원 사업비로 국비95억, 도비9억, 시비9억원의 매칭사업으로 2028년까지 추진되는 사업이다.

상주시의회 정재현 의장은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가 스마트팜 혁신밸리, 농업기술원 등과 연계해 상주시와 경북대학교가 협력모델로서 상주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14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