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정임 작가 ‘자아 탐구의 시간展’ JDC 유튜브 공개, 8회차로 ‘동행:同行’ 성료 –

[제주=내외뉴스통신] 김종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양정임 작가가 참여하는 ‘동행:同行’ 8차 온라인 전시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사진제공=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양정임 작가가 참여하는 ‘동행:同行’ 8차 온라인 전시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사진제공=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양정임 작가가 참여하는 ‘동행:同行’ 8차 온라인 전시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동행:同行’ 전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계를 지원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립감에 빠진 제주도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JDC가 기획한 비대면 전시로, 지난해 8월부터 6개월 간 성황리에 진행됐다.

문성필 생태사진작가의 ‘우리 주변의 나무 이야기’ 기획전을 시작으로 ▲예미킴(Alone But Together) ▲김일영(제주, 당신을 만나다-당(堂)과 신(神)의 이야기) ▲문서빈(희망, 그 아름다운 이름) ▲시린(길바닥 이야기–길 위에서, 사진 인문학을 말하다) ▲김성용(땅의 풍경, 제주 관정) ▲안정희(바람이 연주하는 별의 심장) 작가 등 총 7차례에 걸쳐 도내 예술가가 참여한 기획전이 이어졌다.

현재 총 3만 5천여 회의 조회수를 달성해 제주도민 등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받은 ‘동행:同行’ 전시는 J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상시 관람할 수 있다.

양정임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8차 전시는 ‘자아 탐구의 시간 – 자화상과 색으로 나를 들여다본다’를 주제로, ‘동행:同行’ 전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양정임 작가가 끊임없이 자아를 발견하며, 자신에 대한 통제에서 벗어나 잠재돼 있던 감정을 표현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무기력하게 변해버린 일상에 대한 연민을 바탕으로 무너진 일상을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작업물들을 보여준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관람만 가능한 이번 전시는 지난 21일부터 J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고 있다. 작품에 대한 작가의 해설이 더해져 온라인 관객들의 이해를 돕고 현장감을 높였다.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그동안 8차례에 걸쳐 진행된 ‘동행:同行’ 전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들의 활동 무대가 되고, 도민들에게는 문화적 소통의 장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필기자 kjp57021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16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