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월 전문기관과 시설물 고장 등 확인
- 낙후 여부 확인 및 평가 실시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천안시가 매월 공원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관리하는 도시공원 중 어린이 놀이시설물이 설치된 동남권 49개소, 서북권 72개소등 총 121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놀이시설물 취급관련 전문기관에 의뢰해 연말까지 매월 1회 안전점검에 나선다.

시 관계자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청)
시 관계자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청)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르면 어린이 놀이시설물 매월 1회 이상 안전점검을 하도록 돼 있다.

시는 전문기관과 놀이시설, 부대시설의 고장, 파손, 시설물의 낙후 여부 등을 확인 및 평가하고, 추후 리모델링이나 시설물 교체사업에 점검 결과를 반영할 계획이다.

또 천안시 공원녹지과 직영작업단과 담당자는 시설물을 수시로 점검해 간단한 파손사항과 청소여부에 대해 신속하게 조치하고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시환 공원녹지과장은 “공원의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연중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시설 이용자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수칙 등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17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