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질환, 꾸준한 관리... 비대면 지원

▲영양군이 영유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사진=영양군청)

[영양=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소아기 때 흔히 발생하는 알레르기 질환을 조기에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13세 이하 영유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을 시행한다.

아토피피부염은 피부에 발생하는 만성알레르기 염증성 질환으로 붉은 발진과 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로 인해 불면, 정서장애, 학습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군에서는 안심학교를 중심으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교육, 교육자료 배부, 알레르기질환 유병조사, 보습제 3회 지원(아토피 진단서 제출),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홍보물품 제공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아토피․ 천식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아토피 질환 아동을 대상으로 한 보습제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수령 또는 개별 가정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로 건강관리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19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