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SNS
UFC SNS

[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코너 맥그리거(32·아일랜드)가 더스틴 포이리에(32·미국)를 상대로 생애 첫 TKO패를 당하며 체면을 구겼다.

맥그리거는 24일(한국시각) 오후 아랍에미리트 야스아일랜드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UFC 257’ 메인이벤트 라이트급 경기서 포이리에에게 2라운드 2분 30초 만에 TKO 패배를 당했다.

지난 2014년 9월 맞대결서 맥그리거에 1라운드 1분46초 만에 TKO패배를 당했던 포이리에는 7년 만에 재격돌서 제대로 설욕에 성공했다. 

포이리에와 맞대결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서 맥그리거는 “1분 안에 TKO로 승리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자신감 처럼 포이리에는 초반부터 맥그리거의 강한 공세에 고전했다. 맥그리거가 초반부터 거칠게 압박에 나섰다.

하지만 포이리에도 만만치 않았다. 맥그리거의 안면에 한 차례 펀치를 적중시킨 그는 1라운드 40초 만에 테이크다운에 성공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이후 두 선수의 대결은 레슬링 싸움으로 전개되다 맥그리거가 1라운드 2분 20초를 남기고 포이리에를 돌려 세운 뒤 어깨 공격으로 또 한 번 타격을 줬다. 이어 맥그리거는 1분 15초를 남기고 포이리에의 안면에 강력한 펀치를 적중시키며 승기를 잡았다. 이때가 맥그리거에게 찾아온 마지막 기회가 될 줄은 아무로 몰랐다.

1라운드서 위기를 넘긴 포이리에는 2라운드 들어서자 레그킥으로 반격에 나섰다. 시작하마자마 포이리에에게 레그킥을 얻어맞은 맥그리거가 살짝 휘청이는 모습을 보였다.

다시 주도권을 잡은 포이리에는 2분 40초를 남겨 놓고 다리가 불편해진 맥그리거를 상대로 펀치를 퍼부었다. 결국 10초 뒤 회심의 카운터를 맥그리거 안면에 적중시키며 승리를 쟁취했다.

이로써 맥그리거는 통산 5번째 패배(22승)를 기록했다. 특히 TKO 패배를 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0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