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헬스기업 지원사업 정보제공 알림이, ‘충주바이오톡’ 개설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앞둔 충주시가 온라인을 통한 바이오헬스 산업 홍보에 나선다.

충주시는 25일 바이오헬스기업 지원사업에 관련한 정보제공 알림이 ‘충주바이오톡’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충주바이오톡’은 중앙부처나 도내 혁신기관에서 지원하는 기업지원 사업 정보를 신속하게 알려주는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 정보제공 서비스다.

카카오톡 앱에서 ‘충주바이오톡’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바이오헬스기업 대상 설문조사에서 중요 애로사항으로 지목된 ‘각종 정부 지원사업의 정보안내 부족’ 상황을 해소하고자 충주바이오톡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바이오톡 개설에 따라 지역 내 50여 개 바이오헬스기업은 △정부 지원 사업 정보 △컨설팅 △기업인증 취득지원 △시제품 제작 △마케팅 △사업화 지원사업 안내 등의 정보를 받게 된다.

시는 바이오헬스 관련 기업의 지원사업 신청 및 공모 선정 기회가 확대됨으로써 지역 전반의 바이오헬스산업이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들이 원하는 바를 찾아가는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며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단을 중심으로 충주가 건강을 책임지는 바이오헬스산업 중심도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0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