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교육 발전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광주은행은 지난 25일 (재)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지난 25일 (재)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5일 강진군청에서 이승옥 강진군수, 최영 광주은행 부행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광주은행은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이는 강진군 교육 발전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최영 광주은행 부행장은 “우리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고 설계해나갈 수 있도록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송종욱 은행장의 경영철학인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실천방안으로써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재)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와 (재)광주한마음장학재단에 각각 2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으며, 1981년 설립한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현재 4000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3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현재 63호점까지 선정)’과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현재 4호까지 선정)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고 있으며,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 지역 출신으로 할당 선발하고,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해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인재 채용에도 앞장서며 지역 청년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4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