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이상 전 시민 80만명 대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

(사진제공=성남시청 홈페이지)
(사진제공=성남시청 홈페이지)

[성남=내외뉴스통신] 이승찬 기자

성남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은 기존 예방접종과 달리 준비할 제반사항이 많아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을 구성하고 차질 없는 예방접종 시행 준비에 나섰다.

성남시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3개반 6개팀으로 구성하였으며, 2월까지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423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새로운 플랫폼 mRNA 백신(화이자, 모더나) 접종시 초저온 냉동고가 필요한 예방접종센터 3개소도 2월중으로 설치할 것이며, 접종센터는 대규모 접종, 거리두기가 가능하고 교통 편의성이 높은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 탄천종합운동장 이벤트홀, 성남시의료원 3개소를 후보지로 선정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최종 선정된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성남시민 18세 이상 80만명 대상으로 2월에 시작하여 금년 11월 인플루엔자 유행시기 전까지 완료 예정이다.

성남시에서는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참가 의사를 밝힌 의사회·간호사회·약사회, 분당서울대학교병원·분당제생병원 뿐만 아니라 관내 병원,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와 협조하여 성공적인 예방접종으로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모을 것이다.

은수미 시장은 "지난 1년간 선별진료소, 병원, 돌봄과 심리방역 현장 곳곳에서 애쓰신 의료진, 공무원, 시민 덕분에 지금까지 코로나19 대응이 가능"했으며, "이번에 실시하는 예방접종을 통해 집단면역을 확보하여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 코로나19 장기 유행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pch258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8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