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469건 검사 실시, 자가격리자 및 가족 전수검사 실시 중

▲영암군은 코로나 19 관련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은 코로나 19 관련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내외뉴스통신] 김영승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26일 코로나 19 관련 자가격리자를 포함, 확진자 4명이 발생하여 27일 10시 현재 기준, 올해 5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관련 대책회의, 자가격리자에 대한 전수검사 등 철저한 대응체계를 지속 중에 있다.

영암군은 보건소와 임시선별진료소를 통한 검사를 계속해서 실시하여 지난 1월 26일에는 총 469건의 검사를 실시, 올해 총 7,698명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다.

지난 26일 발생한 확진자는 자가격리자 3명, 자가격리자의 가족 1명으로 군은 자가격리자와 함께 그 가족들까지 계속해서 전수검사를 실시 중이다.

영암군은 자가격리자에 대해 공무원이 1대1 전담하여 관리 중이며 격리자는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을 설치하여 하루 3번 자기진단결과를 입력하도록 하고 전담공무원이 하루 두 번 전화하여 확인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함께 실거주하는 사람을 능동감시 대상자로 분류하고 자가격리대상자에 준하는 자가격리수칙을 적용하여 읍면사무소, 관리담당공무원과의 공조 하에 접촉 및 이동제한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영암군은 박종필 영압부군수 주재로 매일 코로나 19 상황 관련 대책회의를 실시하는 등 관련 현황 및 대책에 대한 보고 및 점검을 이루어나가고 있으며 보건소에 대해 검체체취 입력, cctv 분석, 자가격리자 모니터리 등 각 분야에서의 행정력을 지원하며 코로나 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각 읍면 자율방재단과 함께 터미널을 비롯하여 다중 밀집지역에 대한 방역소독을 강화함과 동시에 후속 방역 및 점검 조치에 철저를 기하여 각종 종교·체육·복지시설 및 사업장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 목욕장 업소들과 영암읍 소재 미용업소들의 선제적 영업 중단 및 차(茶) 안주고 안마시기 운동 등 코로나 19의 지역 내 감염 차단을 위한 자발적인 동참도 이어지고 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관내 코로나 19 상황과 관련하여 자가격리자에대한 검사를 비롯해 계속해서 빈틈없이 대응해갈 예정이며 군민 여러분도 방역사항 및 식당·카페에서의 외부모임 자제 등의 관련 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9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