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완벽적응 이렇게 준비하소 특강 촬영 현장 (사진=서초구)
새학기 완벽적응 이렇게 준비하소 특강 촬영 현장 (사진=서초구)

[내외뉴스통신] 김영미 기자

서초구가 관내 모든 학생들을 위한 겨울나기 특집 선물보따리 ‘집콕타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초혼공프로젝트와 학교의 경계를 넘어 가정과 마을 전반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초혁신교육지구가 공동 진행한다. 관내 학생(유치원~고등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겨울나기 스페셜특강, 새해맞이 키트선물, AI전문교육 등 3가지 교육서비스를 ‘신축년 집콕타파 프로젝트’로 기획해 제공한다.

집콕타파 프로젝트 제1탄, ‘새학기 완벽적응, 이렇게 준비하소~’ 특강은 예비 초중고 1학년 및 고3을 위해 서초구교육지원센터와 서초구 관내 교사들이 뭉쳐 서초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스페셜 특강이다.

2월 5일 8일 9일 순차적으로 서초혼공프로젝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예비 초중고 1학년들을 위한 특강에서는 ‘달라지는 생활패턴’, ‘새 학교 교육과정과 생활 안내’, ‘알찬 겨울방학 보내기’를 주제로 각급학교 1학년 담당 선생님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전달한다. 예비 고3 수험생 편은 ‘마지막 겨울방학 완전정복’ ‘고3 연간 수험생 로드맵 등 고3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고3 진학부장 선생님이 안내한다.

집콕타파 프로젝트 2탄은 ‘홈딜리버리 올(All)클래스-2021 새해 어서오소’이다. ‘홈딜리버리 올클래스’는 학생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 집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체험학습을 통한 학습효과를 공유 시즌별 맞춤형 가정참여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홈딜리버리 올(All)클래스-새해 어소오소’는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새해맞이 선물의 콘셉트이다.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에게 총2,000개의 키트를 2월 초에 신청자에게 배송할 예정이다.

키트 제작법을 소개하는 온라인수업 영상은 2월 8일부터 서초혁신교육지구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서초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월 3일부터 시작하여 선착순으로 마감, 한 개의 ID당 1회 신청가능하다.

집콕타파 프로젝트 3탄은 ‘AI·코딩 전문가 되어보소’이다. 서초혁신교육지구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요구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AI코딩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학생들의 만족도와 성취도를 고려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단계적, 전문적인 과정을 통해 서초형 창의 인재양성 및 발굴에 전폭적 지원할 계획이다.

2021년 AI·코딩 마스터는 총 3기로 구성하여 125명의 학생이 8주간 ‘기본’,‘심화’, ‘실력’의 교육과정을 거친다. AI·코딩 실력을 바탕으로 실제 구현 프로그램을 제작하거나 대내외 대회에 출전을 목표로 성과를 창출한다. 1기 수업은 2월 16일부터 시작되며, 프로그램 신청은 서초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월 3일부터 접수 가능하다.

 

tkddml85@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3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