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향상을 통한 명품 샤인머스캣 생산 박차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샤인머스캣 포도 농장을 방문해 재배 매뉴얼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샤인머스캣 포도 농장을 방문해 재배 매뉴얼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내외뉴스통신] 이범용 기자 

전남 강진군이 샤인머스캣 포도 재배 매뉴얼을 배부하고, 고품질 포도 생산에 팔을 걷고 나섰다.

이번 매뉴얼은 향후 전국적으로 재배 면적과 생산량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강진군 샤인머스캣의 품질 향상을 통한 시장경쟁력 재고를 위해 제작됐다.

샤인머스캣 포도는 아삭한 식감과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씨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특유의 풍미와 높은 당도를 자랑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국 샤인머스캣 재배면적은 2016년 278ha에서 2020년 3,579ha로 크게 증가해 향후 단가 하락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강진군이 발간한 이번 매뉴얼은 고품질 샤인머스캣을 생산하기 위한 재배기술이 그림과 사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농가에서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 매뉴얼은 강진군 읍·면 농업인 상담소와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배부하고 있다.

강진군은 매뉴얼 배부를 포함한 재배농가 현장 지도를 통해 품질향상을 통한 명품 샤인머스캣 생산으로 시장경쟁력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가는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김춘기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매뉴얼을 토대로 군과 재배농가가 합심해 최상급 샤인머스캣 포도를 생산함으로써 강진이 국내 최고의 생산지로 등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샤인머스켓 품질 향상을 통한 지역 특화품목 육성을 목적으로 전남도 공모사업을 통해 3년간 1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재배기술 향상에 힘쓰고, 판매망 확보를 위한 온라인직거래 시스템 구축과 해외 수출시장 개척을 통해 유통경로도 다양화할 계획이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3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