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7일  성주군 성주읍 행정복지센터가 성주읍에 거주하는   송채희(사진.중앙)씨에게  결혼장려금을 지급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 지난 27일 성주군 성주읍 행정복지센터가 성주읍에 거주하는 송채희(사진.중앙)씨에게  결혼장려금을 지급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성주군 성주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성주읍에 거주하는 이현조, 송채희 부부에게 새해 첫 결혼장려금을 지급했다.

성주군이 시행하고 있는 결혼장려금 지원 사업은  거주희망 1번지, 아이키우기 좋은 행복성주 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2019년7월1일이후 성주군에서 혼인 신고한 만19세~만49세 이하의 부부가 둘 다 주소를 관내에 두고 거주할 경우 지급대상이 되며 첫 100만원 성주사랑상품권을 시작으로 매 6개월마다 100만원씩 3년 동안 총 700만원이 지급된다. 

초혼, 재혼 구분 없이 생애 한번이며 전입정착지원금과 중복지원 가능하다.

또 지급대상자 중 관내에서 결혼식을 진행하는 부부에게 최대 100만원(성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성주군은 결혼장려금 지원 이외도 전입 후 첫 3개월 후 10만원, 그 후 1년마다 20만원 30만원 40만원으로 총 100만원 세대별 5명까지 최대 500만원을 지원하는 전입세대 정착지원금과 소속직원 2명이상 전입한 유공기관에 대해  인당 20만원 연간 최대1,000만원을 지급하는 인구증가 유관기관‧기업지원사업도 진행 중이다.

 송채희(22세, 성주읍) 씨는 “뜻하지 않은 행운을 결혼선물로 받은 것 같아서 기쁘다.”며, “출산을 비롯해 양육과 아이들 교육 지원까지 도움 받는 만큼 성주에서 아이 낳고 행복하게 잘 살 것.”이라고  했다.

송병환 성주읍장은 “새로운 가정을 성주읍에서 시작하는 것을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며 “ 거주희망 1번지, 아이키우기 좋은 행복성주를 목표로 관내 유관기관 및 기업들에게 인구증가 시책을 적극 홍보하고 주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 등 환경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4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