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2월부터 코로나19 치료 의료진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28일 백신이 도입되는 2월부터 11일까지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우선 코로나19 전담병원 의료진부터 예방접종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첫 접종은 국립중앙의료원(중앙감염병전문병원)에 마련된 중앙 예방접종센터에서 수도권 소재 의료기관 의료진 중심으로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그 다음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입원(입소)자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거동이 불편한 입소자들은 방문 접종을 시행한다. 그 다음은 의료기관의 보건 의료인과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이다.

2분기에는 65세 이상 국민들과 노인재가복지시설, 장애인 거주·이용시설 등 취약시설 입소자와 종사자에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하반기부터는 백신 도입 일정 조정과 상반기 예방접종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1분기에 백신 접종을 받는 코로나19 의료진은 5만 명 정도로 추정된다. 어떤 백신을 접종받게 될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를 통해 1분기부터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제품이 공급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이 백신을 접종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사망자를 최소화하고 감염 취약시설 등을 통한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정부는 ▲ 의료·방역체계 유지 ▲ 중증 진행 위험 ▲ 코로나19 전파 특성 등을 고려해 예방접종 순서를 정했습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4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