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간 코로나 현장 방문과 선별진료소 의료지원

이용빈=국회의원
이용빈=국회의원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

광주 집단감염에 따른 타지역 확진자 발생과 지역사회 내 잇따른 확진자 추가 소식을 듣고, 지자체와 온·오프라인 공동점검과 함께 선별진료소의 계속 지원 활동계획을 이용빈의원은 밝혔다.

28일 오전 이용빈 의원은 긴급하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전화 통화를 갖고, 현재까지 지역사회 집단감염 현황과 대응 방안을 논했다.

광주시는 어제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5인 이상 비인가 교육시설이나 합숙시설에 대한 자진신고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지역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광주시가 발령한 자진신고 행정 명령은 적절한 조치”라며 “시민들의 자발적 준수와 실천 덕분에 코로나 안정세를 유지해왔지만, 이번 집단감염이 전국으로 확산되는 상황인만큼 구상권 청구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광주시가 방역활동에 잘 대처하고 있지만 제도 바깥에 있어 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단체나 집단시설의 현황 파악이 시급하다”면서 “감염 위험이 높은 밀집, 밀접, 밀폐 등 삼밀요소를 가진 종교시설, 요양시설 등의 방역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감염 우려에 노출되어 있는 의료기관·요양시설 보호자나 요양보호사 등에 대한 방역대책도 강조했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4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