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청.
▲영양군청.

[영양=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과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소양자)은 28일 오후2시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영양도서관 건립 운영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민선7기 영양군수의 공약사업 중 하나인‘영양도서관 신축건립’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영양군과 영양교육지원청이 협업하고자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영양군민의 독서환경 개선과 문화욕구를 충족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다.

기존 도서관이 노후화하고 시설이 협소해 늘어나는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해 오는 2023년 개관을 목표로 영양읍 동부리에 2500㎡, 3층 규모로 새로운 도서관을 건립을 추진한다. 

새로운 영양도서관은 일반자료실, 어린이자료실을 비롯해 동아리실, 문화강좌실과 같은 다양한 문화공간이 들어설 예정으로 책만 읽을 수 있는 고전적인 도서관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감성에 맞게 복합적 문화공간으로 지역주민들의 소통공간이 될 것이다.

소양자 교육장은 “군민들이 부족함 없이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요구를 적극 반영해 도서관이 영양군의 지성의 상징이 되도록 힘쓰겠다”며 “앞으로 군민에게 보다 나은 환경 속에서 질 높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오도창 군수는“새롭게 탄생할 영양도서관은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혜의 보고, 문화 커뮤니티의 장이 되어 영양군민에 자긍심을 주는 공간이 될 것이다”며 “영양군과 지원청이 뜻을 모아 협업해 도서관의 2023년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열심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7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