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 전 군민 대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구례=내외뉴스통신] 김영택 기자 

전남 구례군은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추진단 및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접종센터를 지정하여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본격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은 코로나19 대응 부서인 보건의료원을 중심으로 접종시행을 총괄하는 시행총괄팀, 접종기관운영팀, 백신수급팀, 대상자관리팀, 이상반응을 총괄하는 이상반응대응팀으로 총 5개 팀 70명을 운영한다.

구례군은 경찰, 소방, 교육청,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의사회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 백신 접종 자문 및 정보공유,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접종대상은 정부에서 지정한 예방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시작하여 독감이 유행하기 전인 10월까지 전 군민 70% 접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백신접종을 위한 위탁의료기관은 기존의 독감 예방접종에 참여했던 의료기관 중 적합한 곳을 선정해 지정할 예정이다.

또한, 초저온냉동 보관 백신 접종을 위한 접종센터는 대기공간, 접종공간, 접종 후 관찰공간이 충분한 실내체육관으로 장소를 선정하였으며, 백신이 공급되면 즉시 접종이 가능하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부는 백신 우선접종 대상자를 분기별로 감염 위험도가 높은 순서에 따라 배정계획이며, 1분기는 요양병원·노인의료복지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코로나19 환자 치료 일선에 있는 의료기관 종사자가 대상이다.

요양병원과 노인의료복지시설의 경우 고령, 기저질환을 갖고 있는 고위험자가 다수 포진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백신이 공급되는 즉시 접종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하고 있다” 며 “이번 예방접종을 통해 집단 면역을 확보해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 코로나19 장기 유행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7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