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은 열린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서부산의료원 건립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가 확정됐다고 29일 밝혔다./사진제공=조경태의원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은 열린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서부산의료원 건립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가 확정됐다고 29일 밝혔다./사진제공=조경태의원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은 열린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서부산의료원 건립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가 확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총 사업비 2천187억원이 투입되는 서부산의료원 건립사업은 사하구 신평2동 신평역 인근 부지 1만5750㎡(지하1층, 지상5층, 300병상 규모)에 응급의료센터, 감염병예방센터, 심뇌혈관질환센터, 모자보건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2024년 착공해 2026년 완공될 계획이다.

부산 사하을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조경태 의원은 동부산과 서부산의 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제20대, 제21대 총선 공약으로 서부산의료원 건립을 내세웠으나 기재부의 예비타당성 문제로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경태 의원은 2018년 9월 열린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부산시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서부산의료원의 차질없는 건립을 요청하고, 2020년 6월에는 정부가 공공보건 의료사업을 시행할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하도록 하는 ‘국가재정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서부산의료원 건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조경태 의원은 “서부산의료원의 예비타당성 면제가 확정되는데 까지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사하구민 뿐만 아니라 부산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좋은 성과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하구민과 서부산 시민들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인기자 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8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