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오후 4시께 군산 십이동파도 남서쪽 9.6㎞ 해상에서 2,604t급 부선 1척이 전복되면서 당시 승선 중이던 선박.(사진 군산해경)
지난 30일 오후 4시께 군산 십이동파도 남서쪽 9.6㎞ 해상에서 2,604t급 부선 1척이 전복되면서 당시 선원이 승선 중이던 선박.(사진 군산해경)
31일 군산해경이 표류예측시스템을 통해 수색구역을 지정해 사고 해점을 중심으로 실종 선원에 대한 집중 수색을 펼치고 있다.(사진 군산해경)
군산해경이 표류예측시스템을 통해 수색구역을 지정해 사고 해점을 중심으로 실종 선원에 대한 집중 수색을 펼치고 있다.(사진 군산해경)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군산 십이동파도 인근 해상에서 2,604t급 부선(부동력선, 바지 barge) 1척이 전복돼 당시 승선하고 있던 선원 1명에 대한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군산해양경찰서는 30일 오후 4시께 전북 군산시 옥도면 십이동파도(島) 남서쪽 9.6㎞ 해상에서 전복된 2,604t급 화물운반용 바지선 선원 A씨(69)에 대한 밤샘 수색작업을 진행했지만 발견하지 못했다고 31일 밝혔다.

A씨는 화물을 싣고 출항하는 바지선에 타고 있던 선원으로 293t급 예인선이 끌며 광양항을 출발해 당진항으로 이동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인선 선장 B씨는 “바지선이 침수되고 있다며 배수 작업을 진행하라”고 A씨와 교신한 이후 바지선은 전복되었다고 해경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은 해군과 민간구조선 등 선박 14척과 항공기 5대를 동원해 사고 해점을 중심으로 조명탄을 투하해 불을 밝힌 채 밤샘 수색작업을 진행했다.

해경은 표류예측시스템을 통해 수색구역을 지정해 사고 해점에서 반경을 계속 넓혀가며 수색을 진행하는 한편, 선주 측에 전복된 바지선을 조속히 수습할 수 있도록 요구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가용세력을 집중해 최우선적으로 실종자를 수색하는 한편, 통항하는 선박과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 현장에서 안전관리를 계속 진행 중이다”며 “사고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선장 등 목격자 진술을 확보하고 선체가 수습되면 현장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43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