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탄‘희망아리랑 오색달’, 밀양을 예술로 비추다

밀양문화재단(이사장 박일호, 이하 재단)은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의 일상 속으로 찾아가는 공공예술 프로젝트 제1탄 ‘희망아리랑 오색달’을 진행한다.(사진제공=밀양문화재단)
밀양문화재단(이사장 박일호, 이하 재단)은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의 일상 속으로 찾아가는 공공예술 프로젝트 제1탄 ‘희망아리랑 오색달’을 진행한다.(사진제공=밀양문화재단)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밀양문화재단(이사장 박일호, 이하 재단)은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의 일상 속으로 찾아가는 공공예술 프로젝트 <밀양×예술×놀이터> 제1탄 ‘희망아리랑 오색달’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공예술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일상을 예술로 치유하고 화합하기 위해 준비했으며, 문화재단 설립 후 추진되는 첫 번째 야외 기획 전시로 그 의미가 크다.

전시의 주제는 ‘아리랑의 도시, 밀양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러 내려앉은 오색달’이며, 밀양의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어우러져 이색적인 야경을 그려낸다.  

아리랑을 상징하는 다섯 가지 빛깔을 보름달의 형상에 담아낸 이번 전시는 2월 5일부터 4월 18일까지 73일 동안 매일 저녁 7시에서 10시까지 3시간 동안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장소는 밀양아리랑아트센터와 영남루, 밀양역, 위양지 등 밀양을 대표하는 7곳에서 순차적으로 이동하며 진행된다.  

특히, 오색달을 배경으로 관람후기와 기발한 인증사진 그리고 아리랑 오색달 삼행시 등 온라인 후기 등록으로 프로젝트가 완성되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시민참여가 이번 프로젝트 완성의 열쇠라는 점에서 다른 전시와 차별점을 둔다.

밀양문화재단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로 참여가 가능하며, 전시 기간별 추첨을 통해 재단에서 제작한 체험키트 등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밀양문화재단 류화열 상임이사는 “시민이 예술가가 되어 해맑은 상상을 펼쳐내고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과정은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첫 야외 기획 전시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밀양문화재단 공연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45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