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복지 및 공동체 활성화위해 총 14억5천만 원 지원

[용인=내외뉴스통신] 조재학 기자

  용인시는 주민세 인상으로 확충된 재정을 주민들에게 돌려주는 '2021년 주민세 인상분 환원 사업’ 제안을 17일까지 받는다.

지난해 이어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각 읍면동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지역 복지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는 사업에서 선정해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굴다리 아트타일 설치 ▲하천 수질개선 및 환경정화 활동 ▲마을 쉼터공원 조성 및 정비 ▲주민 커뮤니티 공간 조성 ▲마을 꽃길 조성 등 총 71개 사업에 13억8천만 원을 지원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화합을 도모했다.

올해는 읍면동 추진사업에 12억원, 주민 제안 사업에 2억5천만원 등 총 14억5천만원을 지원한다.

공모는 마을 축제, 환경정화 등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민간행사사업’과 아동돌봄시설, 작은도서관 등 주민이용시설 확충을 위한‘민간자본사업’으로 나눠 진행하고 주민단체 또는 10인 이상 주민모임이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 yong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시 자치분권과(031-324-2278)나 각 읍면동 총무팀 또는 행정민원팀으로 하면 된다.

cenews1@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47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