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권영준 의장이 의장실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전수받고 있다.(사진=봉화군의회) 

[봉화=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봉화군의회 권영준 의장이 2일 오전 11시 의장실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전수 받았다.

권 의장은 봉화군의회 5·6·7·8대 의원으로 남다른 열정과 리더십으로 군민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난 해 장마와 태풍으로 인한 관내 수해피해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조속한 해결방안을 집행부에 요구하는 등 2차 피해를 방지하는데 기여했다.

더불어, 4선 의원 기간 동안 봉화군 춘양목의 보전 및 이용에 관한 조례안, 봉화군 소상공인지원에 관한 조례안, 봉화군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 등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법안을 발의해 지역경제발전에 힘쓰는 등 헌신적인 노력을 다해 왔다.

권 의장은 “큰 상을 받게 돼 기쁘지만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며 “앞으로 의회 구성원으로서 본연의 의정활동은 물론, 지역발전과 군민행복 증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의정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있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52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