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멤버 한(본명 한지성)이 과거 인종 차별적인 내용의 가사를 썼다는 의혹에 대해 인정하고 공식 사과를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 인스타그램
스트레이 키즈 인스타그램

지난 2일 한은 스트레이 키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를 게재했다.

JYP 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

그는 “13살이던 2013년 무렵 작성한 가사가 현재 논란이 되면서 팬분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큰 심려를 끼쳤다. 변명의 여지가 없는 나의 잘못이다.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철없던 어린 시절 랩을 하고 싶다는 생각 하나만으로 잘못된 가사를 썼다. 충분한 고민 없이 쓴 가사로 인해 많은 분들께 상처를 드린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남겨주신 의견들을 살펴보고, 과거에 쓴 내 가사도 돌아보며 많은 생각을 했다”라고 글을 이었다.

또한 “음악을 통해 나를 표현하고 더 많은 분들과 공감하기 위해 가수라는 직업을 선택한 것인데, 과거 이런 가사를 쓴 자신에 대해 부끄러운 마음뿐”이라며 “나이가 어렸다는 이유만으로 용서받을 수 있는 행동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더욱더 반성하고 뉘우치겠다”라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앞서 2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남자아이돌 A가 과거 어린 시절 인종차별의 내용이 담긴 기사를 작성했다고 폭로하며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올라온 게시물에는 "중학생 시절 유튜브에 올린 랩 영상 가사 중에 인종차별 논란이 있다"라고 의혹이 제기됐다. 가사에는 "깜XX 외국인 노동자", "니가 입은 나이키 그건 니가" 등 흑인을 비하하는 듯한 문구들이 담겨 있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53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