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2021 행복수성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성구청 전경
▲수성구청 전경

‘2021 행복수성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 청년이 비대면·디지털 분야에 접근성 및 역량을 강화해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성구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지역포트스코로나대응형)에 공모사업을 신청해 국비 1억1천2백만원을 확보했다. 시·구비를 포함해 총 2억8백만원을 투입해 10명의 청년에게 디지털 관련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만 39세 이하 미취업 수성구민이며, 최종 선발시 3월부터 12월까지 4차산업 기반 사업장에 배치돼 근무한다. 참여청년에게는 월 200만원 기준 인건비의 80%와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이 지원된다.

사업참여 희망자는 사업 수행기관인 수성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인구 유입 및 정착으로 지속가능한 청년일자리가 창출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57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