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윤재상 의원이 현재 추진 중인 인천시 강화군 내 교직원 공동관사 부지 선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사진제공=인천시의회)
▲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윤재상 의원이 현재 추진 중인 인천시 강화군 내 교직원 공동관사 부지 선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윤재상 의원이 현재 추진 중인 인천시 강화군 내 교직원 공동관사 부지 선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윤재상 시의원은 4일 열린 인천시의회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강화 교직원 공동관사 신축 예정지인 옛 강화여자중학교 부지의 부적절함을 지적하고, 부지 선정의 재검토를 강력하게 촉구했다.

강화지역은 오래 전부터 관사 부족과 시설 노후화로 교직원의 장거리 출퇴근의 어려움과 주거 불안정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인천시교육청이 약 1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옛 강화여중 부지에 기존 학교를 철거하고, 약 60가구의 공동관사 신축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강화여중 부지는 강화여고와 같은 울타리 안에 위치해 해당부지에 관사가 지어질 경우, 학교 공간 안으로 교직원은 물론 그 가족들까지 100명 이상의 외부인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반해 강화여고 학생 기숙사는 학교 밖 500m 떨어져 있어 형평성에서 어긋난다며 강화여고 측과 학부모 등이 현재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반발하고 있다.

이날 윤재상 의원은 "시교육청의 일방적인 관사 신축부지 결정으로 학교 안에는 외부인이 거주하고, 학생들은 학교 밖에서 지내는 것은 불합리하다"며 강하게 비판한 후 "강화여중 부지에 공동관사를 신축하는 계획을 철회하고,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길 바란다"고 재차 촉구했다.
 
한편, 윤 의원은 영종하늘1중학교 신설이 6차례 만에 교육부과 행정안전부의 공동투자심사에서 승인된 것을 축하하고, 앞으로도 과밀학급 개선을 위해 학교 신설을 적극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hyung1016@naver.com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60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