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캠프로 추위를 녹이다!

대학연계 인공지능 진로융합 로봇 캠프 열려(사진제공-천안교육지원청)
대학연계 인공지능 진로융합 로봇 캠프 열려(사진제공-천안교육지원청)

[천안=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천안오성고등학교(교장 조영종)가 겨울방학 동안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캠프를 개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오성고는 지난 1월 25일부터 1주일 동안 교내 융합정보실에서‘생활속의 인공지능’이라는 주제의 겨울방학 진로캠프를 개최했으며, 2월 3일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K-Factory’를 방문하여 인공지능에 의한 자동화 설비 시스템을 견학하고 직접 실습에 참여하는 인공지능 관련 학과 체험캠프를 운영했다.

또한 지난 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학교 앞에 있는 한기대 제2캠퍼스 강의실에서 대학연계 인공지능 진로융합 로봇캠프를 개최했다.

충남교육청 지원으로 이루어진 로봇캠프는 하루 4시간씩 3일 동안 12시간 과정으로 학생들이 직접 휴머노이드 로봇을 2인 1조로 제작하고 프로그램에 의해 로봇을 제어하고 구동하는 시연을 가졌다.

조영종 교장은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인 만큼 적합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희망하는 학생들을 최대한 수용하여 인공지능에 대한 공부를 차근차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정보교과 중점학교를 운영해 오고 있는 오성고는 2020년부터 5년간의 계획으로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66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