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인천시 계양구청
▲사진제공 = 인천시 계양구청

[인천=내외뉴스통신] 김문기 기자

인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이사장 이노경)은 학교 밖 마을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교육하는 계양마을학교 운영자를 2월 15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마을학교는 학교가 아닌 지역사회에서 교육적 의미가 있는 역사, 문화, 인물 등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지역 주민들이 교사가 되어 아이들을 교육하고 돌보는 활동이다.

교육혁신지구 5년차를 맞이한 계양구는 미래교육지구로 선정됐다. 아이들이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공감하고 협력하는 상호작용, 스스로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자율적 행동 역량을 균형 있게 성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2020년도에는 총 11개소에서 34개 과정의 마을학교를 운영했다. 지역이 또 하나의 학교, 학습교재가 되어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했다.

2021년도에 모집하는 마을학교에서는 마을의 역사, 문화, 생태, 예술, 인물 등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을학교 운영자 신청자격은 교육과정 수행이 가능한 기관 또는 단체이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인재양성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unkim9894@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77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