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문화재단 전경 ( 사진 = 대구문화재단 )
▲ 대구문화재단 전경 ( 사진 = 대구문화재단 )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재)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지역 예술인들의 예술 외적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예술인역량 강화프로그램-아트업(業)Ⅰ의 참여예술인을 오는16일부터 3월 4일까지 모집한다.

예술인역량 강화프로그램-아트업(業)Ⅰ은 분야별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예술의 공적 역할에서부터 공모사업 기획서 작성법, 포트폴리오 작성법, 창업, 세무기초와 노동법에 이르기까지 실무에 필요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오는 6월에는 대구형 파견지원사업-아트업Ⅱ를 시행하여 예술을 통해 혁신하고자 하는 기업 ‧ 기관(마을)에 예술인을 파견하고 공동체와 예술가의 협업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을 유도하고자 한다.

대구형 파견지원사업-아트업Ⅱ는 아트업Ⅰ 참여자 중 면접을 통해 7명을 선발하여 기업 ‧ 기관(마을)에 파견할 예정이며, 총 5개월간 매월 리더 예술인에게는 120만 원, 참여 예술인에게는 100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모집신청은 대구시로 주소지를 둔 전문예술인, 예술 관련 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지역 활동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구문화재단, 대구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80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