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 제공

[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학교폭력 논란이 제기된 여자프로배구 ‘쌍둥이 자매’ 이재영·이다영(25)에게 무기한 출전정지 징계가 내려졌다.

흥국생명은 15일 “이재영, 이다영 선수가 중학교 시절 학교폭력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사안이 엄중한 만큼 해당 선수들에 대해 무기한 출전정지를 결정했다”라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흥국생명은 "이번 일로 배구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께 실망을 끼쳐 죄송하고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학교 폭력은 절대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며,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흥국생명은 "두 선수는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등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 "구단도 해당 선수들의 잘못한 행동으로 인해 고통받은 피해자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도 했다.

또 "이재영과 이다영은 자숙 기간 중 뼈를 깎는 반성은 물론 피해자분들을 직접 만나 용서를 비는 등 피해자분들의 상처가 조금이나마 치유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일을 거울삼아 배구단 운영에서 비인권적 사례가 없는지 스스로를 살피고, 선수단 모두가 성숙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두 선수를 둘러싼 '학폭' 논란은 지난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 선수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확산됐다.

이후 피해 학생 부모도 폭로에 동참했고 여기에 쌍둥이 자매의 어머니인 국가대표 출신 배구선수 김경희(55)가 팀 전술에 개입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김경희는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에서 센터로 활약한 선수다. 지난해엔 배구협회가 주관한 '장한 어버이상'을 받기도 했다.

nan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82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