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기섭 군수 "군민과의 협업으로 진천군의 삶의 수준이 한단계 상승하는 계기가 되길...특별한 관심과 참여 바래"

[진천=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진천군은 15일 생활 속 불합리한 규제 개혁을 위해 기업과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2021 진천군 규제개선 아이디어 군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4월 5일까지다.

이번 공모는 ‘군민 모두 함께 생활불편 해결하GO! 지역상품권도 받아가세YOU’ 주제로 △군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에서 기업의 경제활동을 제약하거나 군민 생활-안전 등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규제사항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방법은 군 홈페이지 공고란에 공지돼 있는 신청 양식(공모제안서)을 작성 후 군청 기획감사실로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관내 기업, 단체,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1차 부서 검토와 진천군 규제개혁위원회 내부심사 절차를 거쳐 규제혁신 과제로 선정, 자치법규 개정 추진과 함께 중앙부처에 건의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될 경우 진천군수 표창과 함께 최우수 30만원(1명), 우수 20만원(2명), 장려 10만원(3명), 참가 5만원(10명)의 진천사랑상품권이 주어진다.

송기섭 군수는 “군민이 직접 생활 속 규제를 찾아내고, 군의 적극행정을 통해 진천군의 삶의 수준이 한단계 상승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공모에 군민의 특별한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82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