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7일, 18일 14시부터 16시까지 ‘예비 고3 및 학부모를 위한 2022학년도 대입 온라인 아카데미'(이하 대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입 아카데미는 대구의 예비 고3 및 학부모 뿐 아니라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 전경(사진=서월선 기자)
▲대구시교육청 전경(사진=서월선 기자)

대입 아카데미는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진학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예비 고3 및 학부모에게 2022학년도 대학입시를 중심으로 대입제도에 대한 정확한 안내와 전형별 지원 전략 수립에 필요한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 맞춤형 대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17일 강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인 김창묵 교사의 ‘대입전형 분석을 통한 2022 대입 전략’으로 수시부터 정시까지 모든 전형에 대한 총체적인 2022 대입 가이드 라인을 제공한다.

이어서 18일에는 학교에서 추천한 2021 대입 수시모집 합격자 4명으로부터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를 통한 자신만의 수시 전략 방법과 고3생활을 슬기롭게 보내는 수험 준비 노하우를 생생하게 소개 받을 수 있는 입시 성공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설명회의 형태로 진행되며 행사 시간에 맞추어 유튜브채널(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및 교사가 시청 할 수 있도록 영상을 탑재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시교육청 대입내비게이션센터에서는 2022학년도 대비 최신 입시정보, 대입지원관 대면 및 온라인 상담, 학종 가이드북제공, 학교 컨설팅 등 수많은 콘텐츠를 통하여 2022대입의 방향을 잡아나갈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아카데미를 통해 2022 대입 전체에 대한 전략을 소개 받을 뿐만 아니라 대입 성공 사례를 통해 자신의 수험 전략을 점검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과 지원 방법에 대한 이해를 넓혀서 성공적인 대입을 준비할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87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