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나주영 기자

플레이댑 업비트 화면 캡처

플레이댑이 18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9위에 올라 화제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입힌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도저 for LINE Blockchain'을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에 출시했다. 

이에 플레이댑은 18일 오전 8시 57분 기준 전일대비 324% 상승한 789원에 거래중이다. 

크립토도저는 동전 푸시 게임을 모티브로한 게임이다. 30개 이상 인형을 수집한 후 인형합성, 강화 등을 통해 다양한 NFT를 획득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수집형 캐주얼 게임이다. 

한편 플레이댑은 게임 관련 프로젝트로 쉽게 말해 블록체인 게임들을 다운받고 또 그 안에서 블록체인 기반으로 생성된 아이템(NFT token 기반)들을 사고팔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다. 플레이댑은 한국 업비트 거래소에 상장됐다. 

주요 비지니스 전략은 C2C 마켓이다. 즉, 개인간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드는 것이다. 각나라간 로컬 C2C마켓을 Playdapp에서 연결 시키고 나아가 글로벌 게임들을 연결시키는 비즈니스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nana@naver.com

--

플레이댑, 크립토도저 일본 진출 소식에 340% 상승...플레이댑이란?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93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