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정치권은 대한민국의 미래먹거리인 에너지 신산업 육성에 적극 협조 해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전남도당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전남도당은 공동성명서를 통해 광주·전남 시·도민의 염원이자 국가 미래 에너지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계수준의 인재양성 기관인 한전공대의 정상 개교를 촉구했다.

한전공대의 당초 목표인 2022년 3월 개교를 위해서는 늦어도 3월 초까지는 한전공대특별법이 통과되어야 올해 안으로 개교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끝마칠 수 있다.

그러나, 제1야당인 국민의힘의 반대로 소관 상임위원회인 국회 산업통상자원위 통과에도 난항을 겪고 있어 자칫 2025년 이후로 개교가 미뤄질 수도 있다는 우울한 전망이 나오고 있다.

국민의힘은 학령인구 감소, 대학 구조조정 위기와 한전의 넉넉하지 않은 재정 형편 등을 따지며 특별법 통과를 집요하게 막고 있다. 국민의힘은 광주시의 현안인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특별법’(아특법) 개정안 등 다른 호남관련 법안 처리에서도 반대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끝으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전남도당은 시·도민과 당원의 이름으로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국회 산자위 이학영 위원장을 비롯한 여·야 정치권에 강력히 촉구했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95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