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특성화고에 총 24억원 지원

[내포=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충남 특성화고 12교를 대상으로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으로 예산예화여고에서 조리실무자 실기지도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교육청)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으로 예산예화여고에서 조리실무자 실기지도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교육청)

혁신지원사업은 신입생 충원, 학업중단 예방, 취업률 제고, 창의적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특성화고가 자발적으로 혁신 노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해 주는 사업으로 12개 학교에 평균 2억원을 지원한다.

사업 운영 학교는 1유형 ‘가고 싶은 학교’, 2유형 ‘머물고 싶은 학교’, 3유형 ‘실력을 키우는 학교’, 4유형 ‘꿈을 이루는 학교’ 중 하나의 유형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10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접수하여 1차 서류평가를 실시했고, 16일에는 학교별 프로그램과 예산 활용 계획에 대한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사업대상 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유형별로는 ▲1유형 충남인터넷고, 논산공고, 장항공고, 주산산업고 ▲2유형 천안제일고, 천안상고, 충남드론항공고 ▲3유형 서산공고, 공주생명과학고, 예산예화여고 ▲4유형 천안여상, 병천고가 선정됐다.

김용정 미래인재과장은 “본사업을 통해 특성화고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중등직업교육을 혁신할 수 있도록 성과관리를 위한 자문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97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