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갈등조정지원단' 온라인 연수(제공=전남도교육청)
학교폭력 '갈등조정지원단' 온라인 연수(제공=전남도교육청)

[남악=내외뉴스통신]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학교폭력 갈등조정지원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3일간 22개 교육지원청에서 추천한 지역민 54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갈등조정지원단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의 다양한 인력이 갈등조정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조정자로서 전문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연수내용은 ▶회복적 정의와 관계회복 ▶갈등조정의 이해 ▶학교폭력 법률과 지침 ▶학교현장의 갈등조정 ▶학교폭력 사안 보호자 상담 ▶협력관계 구축과 공동체의 회복 등 이론 교육과 사례 중심으로 이뤄졌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온라인 연수 후 ‘관계회복과 갈등조정 대화’실습교육을 3월 중 실시할 예정이며, 연수과정 이수자는 지역에서 갈등조정과 관계회복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22개 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과정 이수자들이 합법적 분쟁조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법률에 근거한 분쟁조정 담당자로 위촉할 예정이다.

news828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97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