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축제 기획·운영·홍보, 축제 시설 설치, 전문가 컨설팅, 주민 교육 등 지원

전북도 농촌축제 지원대상(출처: 전북도)
전북도 농촌축제 지원대상(출처: 전북도)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전북도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농촌축제 지원사업 공모에 10개소(계속5, 신규5)가 선정됐다.

농촌축제는 농촌 생활과 경관·전통 등을 소재로 한 마을·권역 단위 축제지원으로 농촌 공동체 활성화와 도농 교류를 유도한다.

아울러, 마을 단위의 주민이 주체가 되어 계획·실행하는 공동체 축제로서 옛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소외계층의 적극적 참여 유도를 통해 여성 및 고령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효를 실천하는 경로사상 고취의 축제이기도 하다.

전북도는 농촌축제 선정 이후 효율적인 컨설팅 과정을 통해 농촌축제의 기본 목적에 맞는 축제 운영방안을 제시하고, 축제 주제를 소규모로 구체화하여 10개소에 1억1,400만원을 투입농촌축제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실제 축제지원 사업을 신청하는 수요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매년 대상마을(개소당 1천만원~1천800만원)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조호일 전북도 농촌활력과장은 “농촌축제가 준비부터 실행까지 마을주민이 주체가 되어 주민 모두가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효사랑축제로 발전하여 경로사상 고취는 물론 농촌 활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0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