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오는 9월까지 총사업비 2억8000만원 들여 반월동 반월삼거리에 회전교차로 설치
➤유관기관 협의·주민 사업설명 거쳐 다음 달까지 실시설계 완료, 오는 4월부터 공사 착수

전주시 반월삼거리 위치도.(사진 전주시)
전주시 반월삼거리 위치도.(사진 전주시)

[전주=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기형적인 Y자형 교차로로 운전자들의 혼란과 사고를 야기했던 전주시 덕진구 반월삼거리가 회전교차로로 개선된다.

전주시는 행정안전부 지역교통안전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까지 국비 1억4000만 원 등 총사업비 2억8000만 원을 투입해 반월동 627-5번지 일원 반월삼거리에 회전교차로를 설치한다고 19일 밝혔다.

반월삼거리의 경우 Y자형의 기형적인 구조로 돼 있어 교통사고 우려가 높은데다가 평상시 대형 트레일러 차량의 운행이 많아 구조개선이 요구됐던 곳이다.

이에 시는 차량의 감속운행을 유도하고 자동차와 보행자의 상충 횟수를 줄일 수 있는 회전교차로로 개선해 교통 안전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곳에는 통행우선권 정립에 필요한 교통안전 지대와 노면 표시가 설치되고, 교통섬 축소, 회전 차로 수 변경 등 기하구조 개선작업이 진행돼 회전교차로로 정비될 예정이다.

시는 유관기관과의 협의와 주민들과의 사업설명 등을 거쳐 다음 달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한 뒤 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박영봉 전주시 생태도시국장은 “반월삼거리가 회전교차로로 정비되면 감속운행을 유도하고 보행자 안전성을 증대해 사고위험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며 “공사기간 이 곳을 통행하는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0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