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째아 출산자금 수혜 청전동 두 가구 탄생

제천시, 인구증가시책 3쾌(快)한 주택자금 지원사업 개최(사진=제천시)
제천시, 인구증가시책 3쾌(快)한 주택자금 지원사업 개최(사진=제천시)

[제천=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제천시는 지난19일 인구증가시책인 ‘3쾌(快)한 주택자금 지원사업’의 출산자금 축하이벤트를 청전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1월말 셋째아를 출산한 청전동 두 가정이며, 3,200만원의 모아화폐를 8번에 걸쳐 받게 된다.

수혜자에게는 신축년 출생 기념 선물(제천에서 태어났“소” 인형) 증정과 기념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상천 시장은 “출산정책 지원금과 함께 일자리나 교육여건, 복지정책 등 다양한 요인의 복합적 작용을 통해 우리시의 인구가 증가되는 획기적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차근차근 다양한 방안을 발굴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년도부터 파격적으로 진행하는 3쾌한 주택자금 지원사업은 주택자금지원과 출산자금 지원 두 가지로 나뉘어 구성되어있다. 

먼저 주택자금지원은 결혼 후 5천만 원 이상 주택자금대출(매매,전세)를 받은 가정에서 신생아 출산 후 지원신청 할 경우 ▲첫째아 150만원 ▲둘째아 최대 1,000만 원 ▲셋째아 최대 4,0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주택자금 대출을 받지 않은 가정에서 신생아 출산 후 신청할 수 있는 출산자금지원은 ▲첫째아 120만원 ▲둘째아 800만원 ▲셋째아 이상 3,20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제천시는 올해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제천시 3쾌한 주택자금 지원사업의 셋째아 지원대상자 20명에게 축하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1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