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7일부터 3월 5일까지 읍․면․동 신청 접수

안동시청 전경.(사진=김영삼 기자)
▲안동시청 전경.(사진=김영삼 기자)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안동시는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고 농업의 안정적인 경영과 소득 증대를 위해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관내에 경작지를 두고 야생동물로 인해 농작물 피해를 입었거나 사전예방을 위한 설치가 필요한 농가를 대상으로 철조망, 전기울타리 등 설치에 소요되는 비용의 60%인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매년 반복해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지역 ▲산림과 연접 또는 근접해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 ▲자부담으로 예방시설 설치 등 자구적 노력이 있는 지역▲과수․화훼 및 특용작물 재배 지역 등을 우선순위로 고려해 결정한다.

시는 지난해 196가구에 촐사업비 사업비 3억4500만원(보조금 1억9600만원, 자부담 1억4900만원), 이번해는 3억7000만원을 편성해 농가에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2월 17일부터 3월 5일까지이며, 농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과 피해방지단의 연중 포획활동으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1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