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상사고 예방 행동요령 리플릿 및 도시형 아이젠 배부

[아산=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제298차 2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 행동요령 리플릿 및 도시형 아이젠 배부(사진제공-아산시청)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 행동요령 리플릿 및 도시형 아이젠 배부(사진제공-아산시청)

눈길이나 빙판길에 넘어지면 특히 뼈와 근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낙상사고를 당하면 손상이 더 심하다. 낙상사고 후유증은 쉽게 치유되지 않아 삶의 질이 크게 떨어져 예방이 중요하다.

시는 19일 아산시청, 아산노인종합복지관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 및 대처 요령이 담긴 리플렛과 미끄럼 방지용 도시형 아이젠을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께 배부하는 홍보 활동을 펼치며 코로나19 예방 캠페인도 병행, 안전한 아산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시 관계자는 ”올겨울처럼 눈이 많이 내리면 미끄러지기 쉽기 때문에 거리를 걸을 때 주의가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르신들의 낙상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졌으면 한다. 앞으로도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3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