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드림(dream)키트로 코로나19 없는 세상을 꿈(dream)꾸다.

제천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심드림(dream) 키트 전달(사진=제천시)
제천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심드림(dream) 키트 전달(사진=제천시)

[제천=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제천시보건소는 치매조기검진 대상 어르신에게 코로나 안심드림(dream)키트를 3월부터 배부한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없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함께 꿈꾸기 위해 예방에 꼭 필요한 물품을 사용하여 생활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은 안심드림키트는,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체온이 올라가면 색깔이 변하는 템프밴드와 마스크 안에 붙이는 향균패치, kF94 마스크, 손소독제, 보습크림 등 총 5종의 패키지로 구성했다.

특히, 마스크 안에 붙일 수 있는 마스크 향균 패치는 피톤치드 향을 담아 심리적인 안정은 물론이고 향균 작용까지 지원하여, 하루 종일 마스크를 써야하는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안심드림 키트는 치매조기검진 대상자에게 우선 배부되며, 검진 후 키트 배부와 함께 코로나 19 예방 교육을 할 방침이다.

치매선별검사는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읍, 면에 거주하는 어르신의 경우 가까운 보건지소나 진료소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행복한 노후를 위해 치매가 없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조기검진이 꼭 필요하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 안심드림키트로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8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