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술 포스터
현대미술 포스터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전시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전시실

 

[내외뉴스통신] 전강현 기자

아모레퍼시픽미술관(관장 전승창)이 현대미술 소장품 특별전 《APMA, CHAPTER THREE – FROM THE APMA COLLECTION》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진행하며,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 소장품을 한 자리에 모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APMA, CHAPTER THREE는 2019년 2월 첫 현대미술 소장품 특별전 《APMA, CHAPTER ONE》과 2020년 7월 고미술을 다룬 《APMA, CHAPTER TWO》에 이은 세 번째 소장품 특별전이다.

이전 두 전시에서는 1979년 태평양박물관 개관 이후 역사를 함께한 소장품을 소개했다면, 이번전시에서는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현대미술 소장품을 중심으로 관람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국내외작가40여 명이 참가한 특별전에서는 총 7개 전시실에서 회화, 설치, 조각, 미다어,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50여 점을 선보인다. 1960년대 개념미술부터 2020년 제작된 작품들까지 포괄하는 전시를 통해 현대미술의 역사와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현문필 학예팀장은 “이번 현대미술 소장품 특별전에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한다”며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의 소장품을 통해 동시대 작가들의 신선한 시도를 몸소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ews78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8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